스크랩

지도 업데이트 정보 무상 공개

相民 윤봉택 2010. 6. 7. 07:44

2010. 06. 07.

 

국토지리정보원 / http://www.ngii.go.kr

 

 


“지도수정 누락률 제로화,  비용 20%이상 절감 효과 ”

국토지리정보원, 지도 업데이트 정보 무상공개


국토해양부 국토지리정보원(원장 김경수)은 지도 수정에 필요한 지형변경정보 등을 수집하고 제공할 수 있는 “지도 변경정보 공유” 서비스를 2010. 6. 7(월)부터

    홈페이지(http://www.ngii.go.kr)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.


지도 변경정보 공유 서비스는 지도의 고쳐야 될 곳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과 내비게이션 등 지도제작회사 등에 제공함으로써 그 동안 변화된 내용 파악이 안되어 수정하지 못했던 지도의 변경내용을 빠짐없이 수정할 수 있다. 수정비용도 20%이상 절감토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.


 ㅇ 지도변경정보는 국토지리정보원이 지난해 9월부터 전국 230개 시군구와 5개 지방국토관리청 및 자체모니터링을 통해 변경정보 수집체계를 구축하여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사 현황(공사종류, 규모, 준공일자 등)을 매 월 단위로 수집하고 그 자료를 국민들이 이용하기 쉽게 가공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내역을 공개한다.


최근 내비게이션, 인터넷 지도 등 생활지리정보의 발달로 인해 지도제작회사 등에서는 지도 수정을 위한 필요 정보를 제각각 수집하는데 중복해서 많은 비용과 시간이 걸렸다.


 ㅇ 내비게이션업체의 경우, 지도수정 담당자들은 “국토지리정보원의 정보공유로 인해 그 동안 지도제작 회사별로 변경정보를 파악하는데 들어가는 노력과 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”고 말했다.


 ㅇ 국토지리정보원 관계자는 “우리나라 모든 지도의 기본이 되는 국가 기본도를 제작 공급하기 위해 수집하는 지도변경정보를 공개함으로서 민간에서 제작하여 활용하는 생활지리정보의 품질을 높이고 지도의 수정 갱신에 중복투자를 방지하는 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밝혔다.


 ㅇ 또한, 국토지리정보원은 금년 하반기부터 영상정보(위성영상 및 항공사진)를 활용하여 변경되는 위치정보와 함께 변경되는 형태까지 동시에 서비스 해 나갈 계획이다.



정보이용방법》


 ㅇ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의 “지도변경신고” 메뉴에 접속하여 “지형변화정보” 메뉴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


 ㅇ 지도를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지도변경이 필요한 위치를 위성영상에 표시하고 세부내용을 기재하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확인 후 지도에 반영 여부를 알림

 

 

 

37836

 

'스크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들은 그렇게 떠났다  (0) 2011.03.18
남 탓은 안 한다  (0) 2011.03.14
이변은 없다  (0) 2010.06.05
제주 올레  (0) 2010.03.13
제4회 서귀포 전국문학인대회  (0) 2009.08.28